HOME>학회소개>회장인사

회장인사

미래음악교육학회 회원님들께
안녕하세요.
미래음악교육학회 제3대 회장을 맡게 된 승윤희입니다.
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여러 가지 일들로 힘들지만 회원님들 모두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.

먼저, 지난 2년간 학회 운영을 위해 애쓰시고 학회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하신 최은식 전임 회장님의 수고와 헌신에 감사드립니다.

미래음악교육학회는 창립된 지 이제 만 4년에 불과합니다.
하지만 미래음악교육학회는 현 시대와 미래 사회 음악예술교육의 가치 실현이라는 특별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난 4년간 음악교육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고 영향력 있는 학회로 성장 하였습니다. 이는 학회 설립의 당위성과 토대를 세워주신 권덕원 초대 회장님과,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최은식 전임 회장님 이하 모든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 분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. 이사님들과 회원님들의 격려에 힘입어 또 한 단계 미래음악교육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.

앞으로 미래음악교육학회는 그동안의 학문적, 실천적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,

첫째, 다양한 주제의 음악교육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이를 학교음악교육 현장과 연계하는 중심 역할을 할 것이며,

둘째, 음악교육학자와 현장교육자들의 균형 잡힌 시각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연구 세미나 및 워크샵을 시의적절하게 지원할 것이고,

셋째, 학술지 「미래음악교육연구」 의 연구재단 등재를 위해 노력하고 음악교육 및 예술교육에 관련된 양질의 전공서적을 발행할 것이며,

넷째, 국내 대학 및 대학원 전공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학술대회 개최와 차세대학자들의 연구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, 국내외 학자들이 함께할 수 있는 학술교류에도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.

지금까지 학회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조언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.
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회원님들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합니다.

감사합니다

미래음악교육학회 신임 회장 승 윤 희 드림

회원가입안내 논문투고안내 학술지 검색